CDP DAC 튜너/▶CD 블루레이 LP

뮤지컬 피델리티 V-DAC2 질러 질러!

AdultKid(오디오/스피커) 2012. 1. 31.
Musical Fidelity(뮤지컬 피델리티) V-DAC2 [D/A 컨버터]





개선된 외관향상된 성능낮아진 가격

설계 배경

3년 전 오리지널 V-DAC가 출시되었을 때, V-DAC는 전문가들의 리뷰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았습니다특히기술력에 대한 부분이 많았으며,이는 음악을 사랑하는 오디오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많았음을 증명하였습니다대부분 경쟁 리뷰어들은 V-DAC가 가격이 최고 10배정도 차이가 나는 제품들과도 기술적으로 동일하다고 깨닫게 되었습니다. V-DAC의 유일한 비평은 외관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최근 3년 동안컴퓨터 오디오에 대한 인기가 더욱 높아졌습니다컴퓨터 오디오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서는 비동기 USB 입력이 필요했습니다하지만 오리지널 V-DAC에는 이러한 것이 없었습니다.

 

V-DAC II의 디자인에 대한 간략한 설명

1. 개선된 외관과 마감

2. 비동기 USB 입력 추가

3. 기술적 성능 향상

4. 낮아진 제조 비용

 

1. 개선된 외관과 마감

많은 분들이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르는 것과는 달리뮤지컬 피델리티는 V-DAC의 심미적 부분에 대해 무엇을 말하려는 지를 면밀히 들어보아 마음으로 그 비평을 받아들였습니다그래서 우리는 V-DAC II에서 압출성형 제조 기술력에 많은 투자를 하였습니다그 결과 외관이 매우 좋아졌으며 마감이 엄청나게 향상되었습니다. V-DAC II는 고급스러움과 전문적인 기술을 갖춘 외형으로이제 완벽한 조합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고급 브러싱 작업으로 가는 선이 있는 압출 성형된 마감은 그 품질이 매우 뛰어납니다전면과 후면 끝의 조각판은 이제 이전의 두 배 두께의 알루미늄을 기계작업으로 만들기에 좀 더 고급스러운 품질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2. 비동기 USB 입력

신형 V-DAC II는 비동기 USB 입력입니다이 방식은 매우 성공적이고 열화와 같은 평가를 받은 V-Link에 사용된 것과 같은 기술력과 프로그램이 사용되었습니다.

최고의 24비트 192k 업샘플링의 V-DAC 기술력과 최상의 성능을 갖춘 비동기식 USB가 한 제품에서 조합된 것이 믿기 힘들 것입니다. V-DAC는 놀라운 제품입니다.

 

3. 기술적 성능 향상

오리지널 V-DAC의 기술적인 성능은 최고였습니다낮은 왜곡(0.005%), 낮은 노이즈최상의 선형성과 낮은 지터를 갖춘 것으로가격이 매우 비싼 다른 DAC와 동일하거나 많은 면에서 더 좋은 점을 갖고 있었습니다.

V-DAC II 는 오리지널 V-DAC의 성능을 향상시킨 것입니다.  절반으로 줄인 왜곡(0.002%)과 믿을 수 없는 정도(105dB)의 스테레오 분리가 향상되었습니다.

어떤 기준에서라도, V-DAC II는 최고의 기술적 성능을 갖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입니다.

 

4. 낮아진 제작 비용

지난 3년 동안라이벌 제조사들이 V-DAC ‘유사한’ 제품들을 많이 생산해왔습니다하지만 아무도 오리지널 V-DAC와 기술적으로 동일하지는 않았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그 제품들은 신형이며외관상 더 섹시해 보였습니다.

V-DAC II는 오리지널 모델에 대한 어떠한 비평도 받아들였으며동시에새로운 수준으로 기술적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라이벌 제조사의 매우 값비싼 DAC가 그런 놀라운 외형을 자랑하더라도 V-DAC II의 기술적 성능은 대단히 놀랍습니다기억하십시오. V-DAC II는 가격이 매우 저렴한 제품이며그렇기 때문에 그 성능이 더욱 주목할 만한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