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블루투스-스마트-PC

티볼리 모델 CD 사용기

AdultKid(오디오/스피커) 2012. 3. 8.
티볼리의 뽀다구는 증말.....ㅠ_ㅠ
내가 찾던 빈티지 느낌의 CD 플레이어다. 우어억 ㅠ_ㅠ

실사용 특징

1. MP3 는 재생 불가.

2. 가격대비 음질은 꽝이다. 꽝꽝. 엄청나게 꽝. ( 오디오 동호회에서 열에 아홉이 가격대비 꽝이라고 평하고 있다.)

3. 앰프가 아닌 CDP 자체 볼륨 조절 가능하다. 오디오에서는 굉장한 장점이다. 

( 리모콘 안되는 앰프 이용시, CDP 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는 얘기.)


개인적으로는 세번째 색상이 가장 맘에 든다


우수한 음질과 충격 흡수장치를 지닌 우아하고 아담한 모양의 Model CD Player의 프론트로딩 씨스템은 CD의 삽입과 인출을 빠르고 쉽게 함으로써 트레이 시스템이나 상부인출 시스템에 비해 CD교체의 유연성을 발휘합니다. 고급가구 수준의 목재 캐비닛은 기존의 많은 금속성 제품의 CD Player의 냉냉함에 비하여 훨씬 부드러운 느낌을 줄뿐 만 아니라 Tivoli Audio사의 Model One, Two, Three 등과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음질경향 또한 모델원과 매우 비슷하여 포근하고 부드러우며 아나로그적인 음질 특성을 지니고있어 어떤 음악도 섬세하고 예쁘게 들려주며, 특히 다른 소형 씨스템과 연결시에도 좋은 대조를 보여줍니다.
 
사용방법 또한 매우 간편하여 프론트 파넬에 배치된 기본동작을 포함하여 크레딧카드 싸이즈의 작은 리모컨을 이용 Repeat, Shuffle, Intro, 그리고 직접 트랙선정을 할수있습니다. 특별히 기억해야 할 리모컨의 기능은 볼륨기능으로서, 연결되는 프리암프의 입력레벨 정도에 따라 1-14단계로 조정할 수 있으며 티볼리 제품에 연결시 8단계로 조정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이 Model CD 를 포함한 Tivoli Audio 의 모든 제품은 가로 세로 크기가 같고 원목으로 마감한 특징이 있기 때문에 Tivoli Audio 회사의 제품으로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당연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Model CD 는 Model Two 나 Model Three 와 연결, 스트레오 시스템을 구성할수 있으나, 이미 보유하고 계시는 Model One과도 좋은 매칭이 가능한데, 다른 색갈의 모델원을 하나 더 구입해서 좌우에 배치하여 완벽한 모노불록 Stereo 를 구성함으로서 더욱 환상적인 음악 시스템이 될수있습니다.


 
준비된 색상은 Classic/Walnut 과 Metallic Taupe/Cherry 이 있으며 크기는 H11.0Cm x W21.2Cm x D15.3Cm, 220V 전원용 아답터와 DC12V로 사용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