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블루투스-스마트-PC

보스 웨이브 뮤직. 어떤 버전 살까?

AdultKid(오디오/스피커) 2013. 7. 11.

보스 웨이브 뮤직 이걸 구분하는 이유는?

어떤 버젼이 가격대비 가장 적절한가? 일텐데.... 본체에 버튼이 달린 1과 리모콘으로만 작동하는 3를 5년여 이상 사용해 본 소감이다.


보스 웨이브 뮤직 1 (보스 웨이브 라디오/CD) : 본체에 조작 버튼과 안테나 탑재.

중고가 (25~35만원)

버튼으로 인해 뭔가 이쁘지는 않지만, 실용성만 생각하면 가격도 좋고, 적당하다. 튜너도 달려있고, 본체 버튼으로 바로 조정하니 라디오 위주로 듣는 분들에겐 최고의 선택!







보스 웨이브 뮤직 2 구형: MP3 CD 지원. 본체 버튼 없어짐.

멜론이나 빌보드 최신곡들의 경우, mp3 CD 로 구워서 들으면 정말 편하다. 기기 이러쿵 저러쿵 안해도 되고. 단, 저 작은 카드 리모콘은 허구한날 사라지더라. 작아서 구석으로 사라진다든가 등등... 그거 못찾으면 정지나 소리도 못 줄이니....전원을 뽑는 수 밖에 없다. 리모콘 잠깐 사라지면 사용자체가 불가하다는..... 간혹 엄청난 스트레스로.... 물론, 제 자리에서,,,, 잘 쓰면 상관없다. 책상에서 리모콘도 본체랑 같이 두고 사용하면 편히 사용할 수 있다.


경험상 안좋은 예 : 침대 위, 쇼파 등.


보스 웨이브 뮤직 2 신형:  wifi 표시 ( PC 와 옵션인 사운드 링크 어댑터로 연결 가능. )

음질도 떨어지고,,,글쎄, wifi 굳이 필요한지는 모르겠다. 무선이나 스마트기기들과 연결해서 듣는 용도라면 훨씬 더 좋은 대안이 너무나도 많다.


보스 웨이브 뮤직 3 : 기기 자체(상단 터치) 전원 ON/OFF 탑재.

전원 ON/OFF 아무것도 아니지만서도.......... 보스에는 필요하다. 디자인을 훼손하지 않고, 전원 on/off 를 넣었다지만... 흠 글쎄다.



가격대 성능비 감안시 : 보스1 >>> 보스2 > 보스3

가격제외, 편의성만 감안시 : 보스1 >> 보스3 > 보스2


보스 웨이브 뮤직 3... 신품 70만원대 이상? 이면.....차라리 보스 어쿠스틱 웨이브가 좋겠다.


Acoustic은 80 ~ 100평형대를 커버할 수 있고, Wave는 50평형대까지 커버가 가능하단다.









A/C전원 연결 어댑터가 들어있지만, Wave Music SystemⅡ 모델에서는 A/C전원 어댑터를 연결하지 않아도 된다. 즉, 사운드링크 어댑터만 연결해도 작동이 된다는 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