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여 놀이/▶가구-인테리어

원목벤치 이케아(자작나무) vs 베트남산 미송

AdultKid(오디오/스피커) 2013. 8. 21.


이런 모양의 선반 많이 봤을 것이다. 실용성이 탁월하다. 가볍고, 저렴하고, 화분 선반, TV 선반, 신발장, 등등 상당히 활용도가 높다. 현재 집에 다섯개가 있다. 2개는 이케아 , 나머지는 베트남산 (이마트 구매, 온라인 쇼핑몰 구매)


사실 베트남산 이외에도 여러 제품을 써봤는데, 잘 생각이 안나는데.... 미송으로 만들었지만, 게중에는 와꾸가 잘 맞는 짝퉁들도 있었따.


  • 이케아 (자작나무)  :  가격 : 5만6천원~ 단단하고, 흠잡을 곳 없음.


  • 베트남산 (미송) 가격 : 1만5천원~ 처음 몇 일은 니스 냄새인지...가까이 두고 쓰기 어려울 정도로 냄새 심함세 개가 다 균형이 약간 안맞아 비틀거림. ( 일부 사이트에는 구매팁이라며, 친절하게도 0.5cm 정도 틀릴 수 있다고 써있음. 세 개가 다 틀어졌다고!!! )


결론: 싼마이 베트남산의 냄새와 약간 절뚝을 고려하더라도. 이케아 한 개 값이면, 약 세 개 정도를 구입할 수 있으니... 단단하고 균형 잘 맞는 이케아꺼와 신발장이나 화분 선반등으로 막 사용할 용도라면 베트남산으로 구입하면 되겠다. 싼게 비지떡이기도 하지만, 워낙 싸니까 뭐... ^^



이케아 2단  MOLGER Bench, birch(자작나무)


폭 : 83cm

깊이 : 37cm

높이 : 50cm

디자이너 : 리차드 수다

제 번호 : 401.670.93

폭 : 42cm ,높이 : 10cm, 길이 : 87cm, 무게 : 8.3 kg


제품 설명

솔리드 자작 나무, 맑은 폴리 우레탄 / 아크릴 래커









베트남산 미송(소나무) 원목 벤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