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블루투스-스마트-PC

내가 경험한 최고의 pc 스피커. AEGO M

AdultKid(오디오/스피커) 2014. 9. 3.

AE(Acoustic Energy) 의 AEGO-M


보스 컴패니언5 의 음질에 상당히 실망한 후, 역시 PC 스피커는 하이파이에는 역시 안돼. 음질보다는 그냥 크기와 편의성으로 만족하는거지...넘사벽!!!! 이라는 결론을 내렸으나....


인터넷에는 또 한번.. PC스피커의 전설이니 어쩌니 해서, 두 AE 사의 모델이 최고평을 장악하고 있었다. 컴패니언5의 가격에 거의 3분의1 수준이여서 특히나 기대도 안했다.

그래서, 궁금하기도 하고, AEGO-M을 선물을 빙자하여 애인(지금의 마누라)에게 선물을 해주었다. 사실은 내가 듣고 싶어서. ㅎㅎㅎ

그 전에 애인 방에는 내가 가장 아끼던 보스웨이브뮤직이 버티고 있었다!!

큰 기대 없이 연결!

깜!!!깜!!!!놀!!!!!!!!!!!!!! (AUX로 연결시, 보스 웨이브 뮤직의 AUX 단자가 형편없음에 기인한 바도 있지만)

우어억. 많이 쇼크! 정말 좋다. 기존 보스 컴패니온은 첨부터 별로 맘에 들지 않았고... 내가 단정짓던 PC 스피커의 한계를 분명 몇 단계 높였다. (( 그렇다고 하이파이보다 좋니 어쩌니 소리는 아니지만 ))  신품가  25만원 수준에서(앰프+스피커)를 구성한다면 어~~떤 하이파이 할아버지로도 안될 듯? ^^ ( 중고드립 금지. ㅋㅋ)


지금은 거실 TV 스피커로 연결해서 쓰고 있다. 내가 연결해놓고도 종종 놀랜다. 

'요새 TV 스피커가 이렇게 발전했나?'

'아 맞다. 아니구나. ㅎㅎㅎ '

A2 는 안써봐서 모르겠지만, 평이 워낙 좋아서 비슷한 레벨이지 않을까? 생각함.

비교청취를 안해봐서 음질 비교는 모르겠고, 대략 조사해 본 바와 Aegom 사용해본 바에 의하면,,,,, 

ㅇ 어쿠스틱 에너지란 회사는 전통의 영국 하이파이 스피커 제작회사다. 일단 오디오세계에서 네임 벨류는 AEGO-M >>> A2 는 신생 미쿡 회사.

ㅇ Aego 는 우퍼에 양 위성 스피커 연결선이 각 3m 는 되는것 같다. 매우 길어서 .. 구석에 잘 안보이게 배치하기 좋다!

ㅇ A2는 스피커가 약간 크지만, 서브우퍼가 없는 관계로 책상위나 집안 내 혹은 어딘가 이동성이 좋지 않나 생각한다.

나 같은 경우 A2가 AEGO-M 과 비교해서 사운드가 떨어질게 없다면, A2 를 구입하겠다. 간혹 MT 나 가족 모임 있을 때 들고 갈 수 있게! ^^ ( 하지만, 이 말 역시...오됴쟁이의 습관처럼 항상 다른 거 써보고 싶은 생각에서 기인한 바가 클 것이다. ㅎㅎㅎ )


관련 글

2014/02/07 - [PC 스피커 / DAC] - PC 스피커의 지존? AEGO M vs 오디오엔진 A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