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블루투스-스마트-PC/스마트 AI 스피커

주관적인 비교. 애플리모콘 VS 온쿄 ND-S1

AdultKid(오디오/스피커) 2012. 2. 6.

두 기기를 어느 정도 아신다는 전제하에… ^^

아이폰 유저가 많으니, 오디오 회사에서 각종 아이폰 스피커를 많이 개발하지만, 가급적 그런 아이폰 전용 도킹오디오보다는 …. 아래 두 기기 중심으로 꾸미는 것이 훨~~~~씬 좋은 선택이라 믿어 의심치 않음. ^^


이것저것 다 귀찮고, 여기에 더 투자할 시간 없다 ""하더라도…""" 강력 추천!!!. ㅋㅋㅋ
왜냐면, 아이폰도킹도 종류가 많아서 고르기 어렵고, 실패확률도 높으니까!!!

 1) 애플리모콘( 리모콘+아이폰/아이팟 연결 독) : 좌측 구형 / 우측 신형.

디자인만 다르고 같다. 개인적으로는 구형을 더 선호한다.  좌측-구형 리모콘의 플레이/정지 버튼 위치가 더 좋으니까!!!


2. 잘 나가는 온쿄 ND-S1 독

: 아이폰에서 음원 재생시, 아이폰 음원을 디지털 그대로 리시버(앰프/오디오)로 보내주는 기기.

ND-S1 에서는 신호만 전송하기 때문에,  볼륨조절이 안된다 !!! ( 디지털 신호를 보낼까 말까 결정하는 플레이/스탑, PREV/NEXT 만 된다.)

 


ㅇ 음질면에서는 너무나 당연하지만 ND-S1 승리.

ㅇ 리모콘 조작성과 편의성 : 버튼수를 보더라도….. 그리고, 숨겨진 리모콘 수신율. 애플 리모콘은 아무방향이나 그냥 눌러도 막 된다!! 압도적인 애플 리모콘 승리. ( PC 파이 용도로 책상위에 놓고 쓴다면, ND-S1은 메인장치에 달린 버튼이 있으니, 편의성 점수 약간 상승하겠다. ^^ )

역시, 주관적인 선호도 기준으로 난 ND-S1 중고로 팔고, 애플 리모콘은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만족한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