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커

온쿄 TX SR-706 리시버

AdultKid(오디오/스피커) 2012. 2. 6.




 (예시로 사용된 뇨석은 onkyo SR 시리즈. 다른 녀석들도 마찬가지다.)




블루 레이 디스크를 고품위에 재현하는 퓨어오디오 사양의 하이그레이드AV리시버

안방극장의 세계는 블루 레이 디스크의 등장에 의해서 크게 바뀌려 하고 있습니다.블루 레이 디스크의 매력은 할리우드 영화등의 고품질 소스를 장시간 수록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대용량을 살리고, 영상 뿐만이 아니라 음성도DVD의 정보량을 견딘다HD환경 규격이 채용되게 되어, 지금까지 없는 감동적인 영화 재생을 실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그리고 씨어터 재생의 핵이 되는AV센터에는, 최신 규격에의 대응 이상으로HD환경 음성의 재현력, 즉 음성 신호대로에 스피커를 드라이브 하는 오디오 본래의 능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온쿄는 최첨단의 인터페이스 「HDMI ver.1.3a」규격에 재빨리 대응해, 기른 노하우를 구사해HD환경 음성의 고품위인 재생을 추구해 왔습니다.
TX-SR706 은 전 모델로부터 한층 더 스피커 구동력을 높이는 설계 수법을 적극적으로 투입.3단인 바 테드 달링톤 회로등의 채용에 의해, 다이나믹한 파워감은 물론, 대사나 효과음 등 재생음 모든 고정밀 재현력을 실현하고 있습니다.블루 레이 디스크의 감동을 한층 더 깊게 하고 싶은 분에게 제안하는 프리미엄 사양의AV센터입니다. 



퓨어오디오 기술을 결집한 AV센터

원음이 가지는 질감이나 위치 정보 등 세부까지 정확하게 재현하려면 , 계측기에 나타나지 않는 노이즈에의 대처가 중요합니다.
온쿄는 이러한 음질에 영향을 주는 노이즈를 밝혀내 고강성 샤시 구조의 채용, 그랜드 전위의 안정화나 특허 기술 「VLSC(Vector Linear Shaping Circuitry)」회로의 탑재 등, 퓨어 오디오의 독자 기술에 의해 노이즈의 배제를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본기도 같은 설계 수법으로 임해, 한층 더 전치 증폭기와 파워업의2받침대의 세퍼레이트 앰프를 1 케이스내에 공존시킬 것 같은 신발상의 레이아웃 설계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양앰프를 블록화하고, 음질에 영향을 주는 전기적·전자적인 노이즈 간섭을 저감.상급기의 기술 혁신으로 얻은 설계 수법을 아낌없이 투입했습니다. 


3단인 바 테드 달링톤 회로를 채용
앰프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음성 신호대로에 스피커를 원하는대로 드라이브 하는 것입니다.TX-SR706은 전원 트랜스를 재설계해, 실용 최대200W(1ch)를 실현.한층 더 큰 전류를 순간적으로 흘리는 높은 능력이 요구되어 이 능력을HICC(순간 전류 공급 능력) 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이HICC를 높이기 위해TX-SR706의 출력단에는, 극히 일부의 고급 지향 파워업 밖에 채용되지 않는 3단인 바 테드 달링톤 회로를 채용했습니다.
회로는 과도 응답 특성이 뛰어나 출력 impedance를 지극히 낮게 유지할 수 있기 위해 매우 높은 스피커 구동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 대형 전원 회로의 탑재나 그랜드를 포함한 전력 공급 라인에 동버스 플레이트를 사용하는 등, 전원의 에너지를 스트레이트하게 스피커에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의 배려를 하고 있습니다. 


안방극장의 세계 기준 「THX Ultra2 Plus」준거
THX 는 루카스 필름사가 제창한 씨어터의 세계적 품질 기준입니다.전세계에서5000개가 넘는 영화관이 인가를 받아사용중에 있습니다.
영화관 특유의 실제감의 재현을 목적으로 한 기준이나 규정이 세세하게 체계화되고 있어 인가에는 엄격한 심사에 합격하지 않으면 안됩니다.THX Ultra2는 그 홈THX의 최고 수준의 규격입니다.
그리고TX-SR706도 준거하는 신규격THX Ultra2 Plus규격은, 소음량시에 레벨의 낮은 정보가 없어지지 않는 음량 조정의 기술도 짜넣어지고 있어 볼륨양에 관계없이 항상 다이나믹한 실제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블루 레이 디스크의 최신HD환경에 대응 
최 대로DVD의 약10배의 용량을 가지는 선진의 블루 레이 디스크에는, 보다 정보량이 많은 고밀도인 영상이나 음성 데이터를 수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TX-SA706은 최신의 음성 규격 「Dolby TrueHD」, 「DTS-HD Master Audio」에 대응한 디코더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블루 레이 디스크에 수록되어있는 HD고음질사운드를 재현할 수 있습니다. 


블루 레이 디스크의 차세대 영상을 전송 
TX-SA706의HDMI ver.1.3a은 풀 스펙 하이비젼(1080p)이나, 블루 레이 디스크에 수록되는 「36bit 딥 칼라」영상까지 전송할 수 있는 사양도 장비하고 있습니다. 
「36bit 딥 칼라」는 현행 하이비젼의 색심도 「24bit 풀 컬러」를 넘는 차세대의 영상 기록 방식으로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 색공간(color space)도 종래의sRGB(을)를 넘는 「x.v.Color」에 대응하고 있습니다.한층 더 최첨단의 인터페이스HDMI단자를 활용한 「RI HD」기능을 탑재해, 하이비젼TV등과의 시스템 연동을 실현.전원 스탠바이 연동이나 자동 입력 전환,TV의 리모콘에 의한 본기의 볼륨 조정과 텔레비전 스피커/씨어터 스피커의 재생 전환이 일해, 또 토시바제 레그자린크 대응 TV 「레그자」라는 편성에서는, 독자적인 컨트롤 커멘드에 의해HDMI입력 확장 전환의 조작도 가능합니다.TX-SA706X그럼 종래기계로부터HDMI입력 단자를 5개로 늘렸습니다.



TX-SR706의 특징
그랜드 전위의 안정화 기술, 특허 기술 회로 「VLSC」 등 음질 기술을 투입 스피커 구동력을 높인다3단인 바 테드 달링톤 회로를 채용 풀HD(1080p), 블루 레이 디스크의 최신 음성·영상 규격까지 대응하는 「HDMI ver.1.3a」 주요 메이커의 하이비젼TV와 시스템 연동,HDMI단자를 활용한 「RI HD」기능 안방극장의 세계 기준 「THX Ultra2 Plus」인증 아날로그 영상 신호를 최상위1080p의 해상도까지 업 슬캘링 해HDMI출력이 가능 소음량시에 환경 효과를 높이는 「AudysseyDynamic EQ」 압축된 음악 파일을 보다 고품위에 재현하는 「뮤직 옵티마이저」 


제/품/사/양
정격 출력 7ch×145W, 6 Ω , 20Hz 〜 20kHz,0.08% , 1ch 구동시
실용 최대 출력 7ch×200W, 6 Ω , 1kHz, 1ch 구동시
전체 높이조파왜율 0.08%(20Hz 〜 20kHz 정격 출력시)
덤핑 팩터 60(프런트, 1kHz, 8 Ω)
입력 감도/ impedance 200mV/47k Ω(LINE)
2.5mV/47k Ω(PHONO MM)
출력전압/ impedance 200mV/470 Ω(REC OUT)
PHONO 최대 허용 입력 70mV(MM, 1kHz, 0.5% )
주파수 특성 5Hz 〜 100kHz/+1dB-3dB(LINE)
SN비 110dB(LINE, IHF-A)
80dB(PHONO, IHF-A)
톤 컨트롤 최대 변화량 ±10dB/50Hz(BASS),±10dB/20kHz(TREBLE)
스피커 적응 impedance 4 Ω〜 16 Ω
컴퍼넌트 영상 주파수 특성 5Hz 〜 50MHz, -3dB
소비 전력(전기 용품 안전법기술 기준) 600W
대기시 전력 0.1W
최대 외형 치수 폭435×높이194×깊이431mm
질량 17.7kg
HDMI단자 입력5/출력1
영상 입력 단자 컴퍼넌트 단자2,S비디오 단자5, 콤퍼짓(composite) 단자5
영상 출력 단자 컴퍼넌트 단자1,S비디오 단자2, 콤퍼짓(composite) 단자2
음성 입력 단자 디지털6(빛3/같은 축3), 아날로그9(2ch 8/7.1ch 1)
음성 출력 단자 디지털1(빛), 아날로그3, 마르치체네르프리7, 사브워파프리1
스피커 출력 단자 7(바나나 플러그 대응)
헤드폰 단자 1
RI단자 1
부속품 매크로 대응 리모콘
FM 주파수 대역 87.5~108Mhz
전원 230V(60HZ)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