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블루투스-스마트-PC/스마트 AI 스피커

구글네스트 허브+크롬캐스트로 구형 오디오 살리기

AdultKid(오디오/스피커) 2021. 1. 11.

최근 음성 명령으로 음악을 듣는 "스마트 스피커"에 푹 빠져있다.

CD 와 튜너로 듣던 구형 오디오를 살리고 싶어서, 크롬캐스트와 애플TV에 DAC 을 연결해서 사용했었다. 

하지만, 이 역시 미완성이였다. 웬종일 오디오 옆에 있지 않는 한, 예비동작이 길었기 때문이다.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찾는 것도 가끔 귀찮을 때가 있어서, FM 튜너만 듣곤 했으니까 말이다.

그러던 중, 구글 어시스턴스가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와 유튜브 뮤직, 스포티파이 등을 즐기다가....

구형 오디오에도 구글어시스턴스를 이용하면 참으로 좋겠다는 생각이 종종 들었다.

의외로 별 기대없이 시계로나 써야지 하는 생각으로 샀던, 구글 네스트 허브에 답이 있었다.

입출력 단자가 없어서, 전혀 기대하지 않았었다.

구글 네스트 오디오와 달리, 네스트 허브에서 컨텐츠를 이용할 때,

오디오는 크롬캐스트가 탑재된 다른 기기에서 재생시킬 수 있었던 것이다.

또는, 블루투스 페어링으로 별도의 스피커를 이용할 수도 있었다. (단, 고음질 코덱중, AAC 만 지원. apx-x 나 LDAC 지원 안함)

와우...지저스....이게 이렇게 되나니.... -_-;;

더더욱 놀랬던 것은 별도로 설정하지 않더라도, 유튜브 뮤직에서 음악을 재생할 때만 외부 오디오에서 소리가 나온다는 것이다.

음성피드백이나 유튜브 영상등은 네스트허브에서 그대로 나온다. 이야....... 감동적이다.

튠인에서 린재즈 틀어줘도 된다.

스포티파이는 아직.

 

ps)

기존 오디오에 크롬캐스트용 + DAC + 네스트허브연결인데, 

좋은 DAC 을 탑재하고, 광출력을 지원하는 구글 어시스턴스 기기가 나오면 얼마나 좋냐.

아니면, 구글어시스턴스에 광출력만 지원해도 좋겠고만! 그러면, 가격도 아주 싸게 만들겠네.

댓글